핫타임뉴스

원주시자살예방센터, 세계 자살 유족의 날 기념 '살피꽃밭으로의 초대' 성료

자살 유족 아픔 나누고 생명 존중 메시지 전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8 [08:01]

원주시자살예방센터, 세계 자살 유족의 날 기념 '살피꽃밭으로의 초대' 성료

자살 유족 아픔 나누고 생명 존중 메시지 전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8 [08:01]

▲ 원주시자살예방센터, 세계 자살 유족의 날 기념 '살피꽃밭으로의 초대' 성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원주시자살예방센터는 지난 23일 원주시 중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세계 자살 유족의 날 기념행사 ‘살피꽃밭으로의 초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자살 유족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모여 자살로 인해 사랑하는 이를 잃은 유족들에게 위로와 지지를 전하고, 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존중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자살 유족 권리장전’ 낭독을 시작으로, 자살 유족 자조 모임 활동 전시, ‘건강한 애도’를 주제로 한 전문가 강연과 공연이 이어졌으며, 이를 통해 자살 유족의 권리와 존엄성을 존중하고,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유족은 “같은 아픔을 가진 유족들과 함께하며 따뜻한 위로를 받았다.”라고 말했다.

민성호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족들이 서로의 아픔을 이해하고, 사회적 지지와 함께 치유의 길을 찾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