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동청소년센터, 청소년이 기획하는 공정여행 캠프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9 [11:19]

남동청소년센터, 청소년이 기획하는 공정여행 캠프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9 [11:19]

▲ 남동청소년센터, 청소년이 기획하는 공정여행 캠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시 남동구 남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날아올라’에서는 최근 수원시 일대에서 1박 2일 동안 청소년들이 기획한 공정여행 캠프 ‘공정탐험대 올라핑’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공정여행 캠프 ‘공정탐험대 올라핑’은 북수원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과 연계해 시장 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체험과 지역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탐방은 진행했다.

탐험대는 지역 내 박물관과 시설들을 탐방하고 생태 교육과 업사이클링 등의 환경 체험활동을 했다.

캠프는 청소년들이 올 한 해 동안 받은 공정여행에 대한 교육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여행지를 선정했다.

또한 청소년 자치 회의를 통해 캠프를 기획할 때부터 공정여행의 취지를 담아 지역 경제 활성화와 환경보호의 의미를 담을 수 있는 활동들로 기획했다.

이용찬 센터장은 “공정여행 캠프 프로그램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특성화 프로그램에서 한 해 동안 배웠던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 및 환경보호 활동들을 청소년들이 직접 실천할 기회가 되어 의미가 있었다”라며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날아올라’는 국가 청소년정책사업으로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생활지도, 체험활동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2025년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남동청소년센터로 문의하면 되며 센터 홈페이지에서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