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10년 이상 된 노후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였을 경우 1대당 일반가정 10만 원, 저소득층 6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저녹스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보다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이 적게 나오면서 에너지 효율이 높은 친환경 보일러를 말하며,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 보조금 지원대상이다.
계양구는 지난해 3억 2천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총 1,506대를 지원했으나,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의 수요 증가로 보조금 지원이 조기 마감됨에 따라 올해 지원 대수를 4,050대로 늘렸다.
1차 접수기간은 1월부터 4월까지이며 사업비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자는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갖추어 계양구청 환경과로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친환경 보일러는 미세먼지 개선과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클 뿐만 아니라 높은 열효율로 연간 난방비를 약 13만 원 절감할 수 있다.”라며, “보일러 교체 계획이 있는 구민께서는 많은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