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분야 시범사업으로 도시형 농업기술 확산

공동체 활용 도시농업육성으로 자연친화적 생활환경 조성효과 기대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1/06 [13:57]

대구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분야 시범사업으로 도시형 농업기술 확산

공동체 활용 도시농업육성으로 자연친화적 생활환경 조성효과 기대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1/06 [13:57]

대구시 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을 이용한 휴식 및 힐링의 공간을 제공하고 건강한 사회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도시농업분야 4개 사업을 추진한다.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식물활용 그린스쿨·오피스 조성 기술시범’, ‘도시민 참여형 아파트 조경 다층식재 기술시범’, ‘중학교 자유학기제 대응 학교텃밭 활용 프로그램 시범’ 등 3개 사업에 국비를 확보했으며 시비로는 ‘원예활동전문가 활용 도시농업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교실 및 사무공간 부피 대비 2% 공기정화를 통한 그린 인프라 조성과 아파트 주민이 참여하는 화단공간 조성 및 정원관리를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학교텃밭을 활용한 교육형 도시농업프로그램 실행, 원예활동전문가의 전문재능을 활용한 도심형 텃밭가꾸기 등과 함께 다양한 원예활동교육을 병행해 추진함으로써 여러 계층과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도시농업 기술 확산과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하게 된다.

 

사업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대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해 1월 24일부터 2월 9일까지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솜결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공용공간의 공기정화식물 및 화단관리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도시농업을 이용한 심리방역과 건강한 휴식의 공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나아가 기후변화에 대응한 탄소중립 실현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