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2 중소기업 녹색인증 컨설팅 지원사업 시행

녹색인증을 위한 컨설팅, 시험비용, 인증비용까지 기업당 5백만 원 내 지원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1/16 [21:11]

2022 중소기업 녹색인증 컨설팅 지원사업 시행

녹색인증을 위한 컨설팅, 시험비용, 인증비용까지 기업당 5백만 원 내 지원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1/16 [21:11]

경상남도는 ‘중소기업 녹색인증 컨설팅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도내 기업을 2월 18일까지 모집한다.

 

‘녹색인증제’란 2010년부터「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의거하여 사회·경제활동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 등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한 기술이나 제품을 인증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인증 획득 시 조달청 우수 조달제품 등록,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 지원, 마케팅 지원 등의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경남도는 녹색기술 인증 컨설팅, 시험분석 등 녹색인증 획득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신재생에너지, 탄소저감 등 녹색기술 인증범위에 속하는 총 10개의 업종을 영위하는 도내 중소기업으로 최종 10개 내외의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기업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창원컨벤션센터 1층에 소재한 (재)경상남도경제진흥원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관련 공고는 (재)경상남도 경제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1년에는 녹색인증 컨설팅 지원사업에 9개의 기업이 선정되어 지원을 받았다. 특히 대림비닐공업 주식회사는 원자재 사용은 줄이면서도 기존과 동일한 품질의 비닐봉투를 만들어 내는 기술로 약 20%의 온실가스를 절감시켜 녹색인증을 취득하였다.

 

우명희 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중소기업의 녹색인증은 저탄소, 기후위기 시대에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많은 기업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