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손근호 위원장, 염포배수지 공원화 추진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

북구 염포배수지 공원화에 대한 관계기관 입장 논의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1/17 [17:00]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손근호 위원장, 염포배수지 공원화 추진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

북구 염포배수지 공원화에 대한 관계기관 입장 논의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1/17 [17:00]

울산광역시의회 손근호 교육위원장은 17일 오후 2시 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염포배수지 공원화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손근호 위원장, 북구의회 임채오의장,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 북구 공원녹지과 등 관계기관 공무원 5명이 참석하여, 북구 염포배수지 공원화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북구의회 임채오 의장은 “염포배수지 폐쇄계획이 알려지면서부터 주변 지역 주민들의 공원화 요청이 쇄도하는 바, 울산시의 협조가 있다면 도시공원위원회를 거쳐 공원화 추진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울산시 관계자는 “염포배수지는 이미 노후 된 시설로써 안전상의 이유가 더욱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하므로 공원화에 대한 논의는 힘들 것“이라고 밝혔다.

 

손근호 위원장은 “공원화 추진과는 별개로 노후 된 염포배수지 시설을 개선하여 안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더 시급한 사안”이라고 전제하고, “안전성이 확보된 이후에 공원화 문제를 다시 검토할 필요가 있다”며 간담회를 마무리 했다.

 

한편 염포배수지는 2019년 남목배수지가 신설되면서 폐쇄계획이 논의된 바 있었으나, 시범운영 결과 염포동 일대 원할한 급수가 되지 않아 폐쇄를 철회한 바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