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남도-시군, 기후변화 협력체계 강화한다

미세먼지?물순환 등 환경 분야 부서장 협력회의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1/27 [14:09]

전남도-시군, 기후변화 협력체계 강화한다

미세먼지?물순환 등 환경 분야 부서장 협력회의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1/27 [14:09]

전라남도가 시군과 기후변화?미세먼지, 물순환 등 환경 분야 업무 협력체계를 강화키로 했다.

 

전남도는 27일 2022년 환경 분야 주요 업무 정책협력을 위해 시군 환경 분야 부서장과 영상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전남도는 중점 및 역점시책사업 28건을 소개했다. 이어 전기차 급속충전시설 설치사업, 미세먼지 저감사업 도비 지원, 생태하천복원사업 추가 지원, 지방상수도 확충사업 사업비 추가 지원 등 시군 건의사항 11건을 협의했다.

 

전남도는 시군 건의사업에 대해 관련 중앙부처에 예산 지원 건의와 도 차원의 예산 반영 여부 등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특히 2050 탄소중립과 관련해 공공부문이 선도하는 온실가스 목표관리제와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종합계획, 탄소포인트제 등 인센티브 확대 방안, 지자체별 탄소중립 종합계획 수립 등에 대한 예산지원 및 행정절차 등을 설명하고 도와 시군 간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당부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따른 탄소중립과 미세먼지, 상?하수도, 폐기물 등 환경 현안에 대해 도와 시군이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 도민이 쾌적한 환경을 체감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특히 2050 탄소중립 실천운동이 전 도민에게 확산하도록 시군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