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북도, 공연예술분야 일자리 지원으로 안정적인 예술생태계 기반 조성 !

문화예술 일자리지원사업 참여 단체(일자리수행, 평가?모니터링) 공모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16 [10:47]

전북도, 공연예술분야 일자리 지원으로 안정적인 예술생태계 기반 조성 !

문화예술 일자리지원사업 참여 단체(일자리수행, 평가?모니터링) 공모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16 [10:47]

전라북도가 공연예술분야 일자리 지원으로 안정적인 예술생태계 기반을 조성하고자 시행하는 문화예술일자리 지원사업의 참여단체 공모를 추진한다.

 

문화예술일자리 지원사업은 도내 공연예술 단체운영에 필요한 공연인력 인건비를 1인당 65만원씩 22년 5월부터 12월까지 최대 8개월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도내 공연예술분야 사회적기업(예비 포함) 및 협동조합이며, 신청단체는 총 20회 이상의 공연 개최, 1인 인건비 매달 35만원 이상 자부담 매칭, 관련 전공자 또는 5년 이상 관련 경력자 채용 등의 지원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

 

더불어 이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실태분석을 담당할 ‘평가·모니터링 주관단체 공모’도 동시에 진행한다

 

문화예술일자리사업에 선정된 단체별 사업운영에 관한 모니터링과 전문가를 통한 컨설팅을 실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는 참여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2월 28일부터 3월 4일 오후 6시까지며, 전북도청 문화예술과(9층)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도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라북도 윤동욱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문화예술일자리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공연예술분야에 안정적인 일자리를 지원할 것”이라며 “공연예술인의 안정된 일자리로 우수 지역인재 유출을 방지하고 창작역량을 강화하여 공연예술분야가 활성화될 수 있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