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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 가치의 확산’강진군, 라이스컨소시엄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쌀 누룩 활용한 쌀빵, 쌀귀리떡, 쌀과자류 유통 마케팅, 전남 유일 선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16 [10:21]

‘쌀 가치의 확산’강진군, 라이스컨소시엄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쌀 누룩 활용한 쌀빵, 쌀귀리떡, 쌀과자류 유통 마케팅, 전남 유일 선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16 [10:21]

지난 11일 강진군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라이스컨소시엄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2억 원을 확보 했다고 밝혔다.

 

라이스컨소시엄 지원사업은 쌀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쌀 소비 촉진을 목적으로 쌀 관련 제품을 발굴하고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공모사업에서는 전국에서 전남 1개소, 전북 1개소 총 2개소가 선정됐으며, 운영주체 역량, 유통망 확보 가능성, 지속적인 쌀 제품 개발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최종 선정했다.

 

다산명가(주)농업회사법인 등 2개 컨소시엄업체는 2년 연속 공모에 선정됐으며, 2021년에는 쌀누룩을 활용한 현대식 발효 쌀빵, 쌀귀리떡, 쌀과자류 상품을 개발했다. 올해는 국내 On-Off라인 판매와 미국 등 해외에 시범 수출로 쌀 소비 촉진 도모와 유통 마케팅에 새로운 장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K-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쌀 제품과 쌀누룩을 활용한 쌀고추장을 만들어 발효식품의 면역성 향상과 건강한 매운맛을 마케팅 전략으로 K-FOOD 홍보에 힘을 보탤 수 있을지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지난해 라이스랩 운영 지원사업으로 개발한 포장디자인 10종과 브랜드 2종을 활용한 쌀 소비 생산제품이 미국 등 글로벌 마켓에 입점돼 올해 상반기부터 수출 성과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소비자가 요구하는 다양한 쌀 제품 개발과 판매를 통하여 지역을 찾는 관광객을 위한 쌀 가공제품 체험 공간 등을 확대하고 쌀 관련 청년 창업을 유도하여 일자리 창출 등 비즈니스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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