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2년 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 안내전라남도 식품진흥기금 1% 저금리 융자, 식품위생업소 경제부담 완화
여수시가 16일 식품접객업소와 식품제조?가공업소 등을 대상으로 ‘전라남도 식품진흥기금 융자신청’을 받고 있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은 식품위생업소의 안전한 식품 제조환경 조성과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시설개선 자금 및 임대료?인건비 등 운영자금을 저금리(1%)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융자 대상은 식품접객업소, 식품제조?가공업소 등 위생 관리시설 및 위생 설비시설 개선을 위해 자금을 필요로 하는 영업자이다. 다만 단란?유흥주점은 화장실 및 주방 개선자금만 융자가 가능하다.
또한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이 진행 중이거나 처분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융자금 상한잔액이 있는 업소, 융자 결격자(대출금지)는 융자가 제한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융자를 원하는 영업자는 광주은행이나 농협중앙회 지점을 방문해 대출심사를 받은 후 여수시 식품위생과에 사업계획서, 견적서 등 신청서류와 융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업소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위생업소 영업주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식품위생과 또는 전라남도 식품의약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