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3월 15일까지 ‘아쿠아포닉스 창업 컨설팅’ 교육생 모집

교육 대상 : 주민등록 기준 경기도 거주자,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자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17 [07:41]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3월 15일까지 ‘아쿠아포닉스 창업 컨설팅’ 교육생 모집

교육 대상 : 주민등록 기준 경기도 거주자,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자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17 [07:41]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3월 3일부터 3월 15일까지 ‘아쿠아포닉스 창업 컨설팅 교육’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아쿠아포닉스(Aquaponics)’는 물고기 양식(Aquaculture)과 수경재배(Hyonics)의 합성어로 물고기와 작물을 함께 길러 수확하는 방식을 말한다. 물고기를 키우면서 발생하는 유기물질이 식물의 영양분이 되고, 식물은 수질을 정화시켜 물고기의 사육에 적합한 수질 환경을 유지하는 장점이 있다.

 

이번 교육은 도내 ‘아쿠아포닉스’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창업 전 기술 전수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유도하고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내수면 어업 인구 신규 유입을 늘리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 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 도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는 사람으로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자여야 한다. 국가, 지자체, 민간단체 수산양식 및 농업 원예 기술교육 2회 이상 이수자에 한한다.

 

모집 인원은 총 8명으로 1, 2회차 교육 각각 4명씩이다. 1차 교육은 4월 11일부터 6월 27일까지, 2차 교육은 7월 1일부터 9월 5일까지 실시한다.

 

교육은 아쿠아포닉스 수질 운영, 어류 양성관리, 엽채류 생산관리, 선진지 견학 등의 내용을 담은 현장 실전 교육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누리집에서 ‘신청서 및 자체진단서’ 파일을 내려받은 후 작성, 서명 날인해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상광길 23-2)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김봉현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국내 공공기관이나 민간단체에서 수행 중인 아쿠아포닉스 교육은 이론 중심의 단기 교육이나, 이번에 연구소가 추진하는 컨설팅 교육은 창업 성공을 위한 실전 교육이다. 아쿠아포닉스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도민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