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위탁, 거창대학 평생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주민제안 프로그램 조향사양성, 드론영상 촬영편집, 프랑스어 등 35개 과정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2/21 [13:18]

거창군 위탁, 거창대학 평생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주민제안 프로그램 조향사양성, 드론영상 촬영편집, 프랑스어 등 35개 과정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2/21 [13:18]

거창군은 거창군민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경남도립거창대학 위탁 평생교육과정 2022년도 1학기 수강생을 2월 28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강을 희망하는 군민은 거창대학 평생교육원 및 국제협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거창군민은 수강료의 50%를 지원받는다.

 

교육기간은 3월 14일부터 6월 24일까지 15주간이며, 평생교육원에서는 수제도장?캘리그라피, 조향사양성과정, 드론영상촬영편집, 플라워디자인 등 9개 신규과정과 스마트폰활용 초보탈출, 생애 스토리텔링 등 자체과정 4개를 포함한 25개 과정을 편성했다.

 

국제협력원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과정을 편성, 초등영어를 3개 급으로 나누어 수준에 맞는 수업이 가능하도록 하고, 프랑스어는 주민 요청에 의해 온라인 수업으로 개설하여 주민들이 외국어 교육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학기 신청인원은 코로나 이전 대비 1/2정도로 제한되어 수강접수 조기마감 강좌가 다수 발생할 수 있으며, 거창군 주민제안 교육과정인 조향사과정은 경력단절여성에게 본인 부담 분 재료비가 지원될 예정이므로 수강신청 전 이를 위한 증빙서류 등의 체크도 필요하다.

 

또한, 교육은 대면교육으로 우선 진행되지만 정부방역지침 변경 시 교육방법 및 방역패스 적용여부 등이 변경될 수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경남도립 거창대학에서 위탁 운영하는 거창군 평생교육과정은 매년 수요에 맞는 신규과정 구성과 체계적인 운영으로 주민의 호응도가 높다”며, “이번 학기도 자격취득은 물론 흥미 있는 과정도 많이 개설되었으니 군민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 위탁 평생교육과정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문화를 정착시키고 군민들의 자기개발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경남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과 국제협력원을 위탁기관으로 지정하여 직업?자격, 인문?교양, 외국어 등 다양한 분야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거창대학 평생교육원은 2021년 경남평생교육진흥원이 선정하는 평생학습대상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교육신청은 경남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과 국제협력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거창대학 평생교육원, 국제협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