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에서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지난 4일부터 5월말까지 전면 비대면교육으로 추진한다.
매년 실시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새로운 농업기술을 확산, 보급하고 주요 농정시책 홍보와 농업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교육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농업인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합천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벼, 양파, 마늘, 딸기 등 주요작물 재배기술과 스마트폰 활용, 인문학(꿈) 등 13과정을 영상으로 게시해 농업인의 자발적 구독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는 공익직불제 의무교육을 반영해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농업인의 교육이수를 지원하고, 미세먼지 과정을 편성해 미세먼지 저감 정부정책을 반영했으며, 게시된 영상물은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고 반복학습이 가능해 편리할 뿐만 아니라 교육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이수 실적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읍?면 사무소 또는 합천군농업기술센터 농업지도과로 방문 또는 유선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합천군 홈페이지 팝업창이나 유튜브에서 “합천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검색으로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 시대에 맞춰 비대면 교육환경에 적응하여 다양한 교육을 언제 어디서나 반복해서 들을 수 있다면 더 효율적인 교육이 될 것이며, 이번 온라인 교육이 올해 영농계획 수립에 유익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