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올해는 온라인으로 함께 해요!”21일부터 지역 농업인 2,400여 명 대상 교육…유튜브 링크 문자 발송 등 홍보 박차
포항시는 21일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참여 농업인들의 큰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교육은 지역 내 주력작목인 벼, 사과, 고추 3개 작목 8과정 및 귀농귀촌 지원정책 과정을 개설했다.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의 지속적인 변동과 방역 확산 방지를 고려해 전 과정을 포항시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해 농업인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지역 내 농업인들에게 유튜브 링크를 문자로 발송하는 등 교육홍보에 힘을 쏟고 있다.
특히, 벼 병해충 관리(유병규 농촌지도사)와 고추 재배 기술(손영빈 농촌지도사) 강의는 현장경험이 풍부한 농업기술센터 자체강사를 적극 활용해 지역특화 농업기술을 전수했으며, 전문성과 현장경험이 접목된 교육으로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포항시의 귀농귀촌 지원정책, 탄소중립, 과수화상병 등 최근 관심도가 높은 현안과제로 교육을 추진해 농정 홍보와 교육 다각화를 추진한다. 포항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장기화에 대응하는 온라인 새해 농업인실용교육으로 영농 방향 설정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집합교육과 온라인교육의 탄력적 운영을 통해 영농 기술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