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평생학습관이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 5일간 2022 상반기 정규 교육프로그램 3개 분야 47개 과목 645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학습 교육 프로그램은 실버인지놀이전문가, 원예테라피 등 취·창업을 위한 자격증 교육과목 8개,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보자기’아트, 수제 초콜릿·디저트 등 취미와 여가를 위한 교육 과목 25개, 인터넷마케팅, 인성차문화예절교육 등 역량개발과 자기 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 과목 14개로 구성, 오는 3월 14일부터 7월 29일까지 20주간 운영된다.
이번 상반기에는 직업 능력분야 과목으로 초등 방과 후 지도자 프로그램인 창의 융합 과학 지도사반, 심리상담의 기초과정인 심리상담사 자격증반을 신설하였고, 문화 예술분야로는 색유리를 이용, 다양한 소품을 만드는 교육인 스테인드글라스 유리공예, 생활 속의 민화, 오카리나 중급 과목을 신설하였다.
인문 교양분야로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기초), 나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부동산 공경매 교육 과목을 신설하여 개인 역량·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과정을 개설하였으며, 선착순 인터넷 접수를 실시할 예정으로(김제시 통합 예약 시스템 활용) 비대면으로 편하고 안전하게 접수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대면 강의가 우선이나 코로나19 상황 발생 등 필요할 경우 비대면 강의로 전환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성문 인재양성과장은 김제시 평생학습관이 코로나 위기를 넘어 사각 없는 학습복지를 실현하고 시민 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