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가 오는 3월 2일부터 4월 6일까지 ‘2022년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지급사업’의 참여자를 신청접수한다.
‘2022년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지급사업’은 현재 가정, 상가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탄소포인트제 사업을 자동차 분야로 확대한 것으로, 온실가스 감축 및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주민의식 확대 효과를 거두기 위함이다.
모집대상은 논산시 관내 등록된 차량 중 비사업용 승용 · 승합차(12인승 이하)이며 법인 또는 단체의 소유, 사업용, 친환경자동차(전기 · 하이브리드 · 수소 등)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95대에 한해 선착순 모집한다.
사업 선정자는 참여 시작 시 주행거리 사진과 사업 종료 시기(10월 말)까지 주행거리 단축 등을 실천한 누적 주행거리를 한국환경공단에 제출하면 되며, 제출된 자료를 토대로 , 이를 토대로 감축실적을 산정해 최대 1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지원 사업은 기존 탄소포인트제를 자동차로 확대하여 비산업 부문 감축수단 및 미세먼지 저감 대책으로 활용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기후변화 대응과 저탄소 생활 실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탄소중립과 탄소중립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