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시민의 문화·여가생활 향유를 위해 ‘2022년 상반기 평생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평생교육 수강은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 화상 어플(Zoom) 등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 과목은 ‘캘리그라피랑 놀자’, ‘곤니찌와 생활 일본어’, ‘방구석에서 떠나는 랜선 글쓰기 산책’, ‘동화구연지도사’, ‘체형교정 홈트 필라테스’, ‘완전 기초 중국어’ 등 총 17개 강좌로 구성됐다.
신청은 이달 말까지 나주시 평생학습정보방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대면 수강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비대면 위주로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도시와 시민의 욕구에 부합하는 평생교육을 발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는 지난 해 교육부가 주최한 ‘제1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시상식에서 경력단절 여성과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맞춤형 평생학습 지원성과에 힘입어 올해의 평생학습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시는 2020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지정 이래 ‘사람의 가치를 실현하며 도약하는 평생학습도시 나주’를 비전으로 혁신도시와 원도심, 농촌지역까지 소외없는 촘촘한 평생학습 인프라를 구축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