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남부청소년의집 초교생에 사회복지사 직업안내 교육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2/24 [11:33]

오산남부청소년의집 초교생에 사회복지사 직업안내 교육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2/24 [11:33]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꿈TREE는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초등학교 5,6학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사 직업 탐색 프로그램을 지난 22일 진행했다.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서인선 사회복지사가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에 방문하여 특강을 진행하고 사회복지사는 어떤 일을 하는지, 어디서 일을 하는지, 사회복지사가 되려면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하는지’ 등 직업에 대해 탐색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후 서인선 사회복지사가 준비한 사회복지사 진로분야 보드게임인 ‘복지마블’을 진행하며 사회복지사에게 필요한 역량과 다양한 복지의 분야를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청소년은 “사회복지사는 복지관에서만 일 하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새로 알게 되었다.”, “보드게임을 통해 다양한 사회복지분야를 재밌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방과후아카데미 꿈TREE에서는 진로개발 프로그램 시간에 다양한 직업에 대해 탐색하며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꿈TREE 페이스북을 통해 소식을 전달받을 수 있다.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오산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방과 후 지도가 필요한 초등학생 4, 5, 6학년 40명을 모집하여 교과학습(국·영·수·과), 댄스, 필라테스, 사고력코딩, 진로개발, 독서활동, 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참가 청소년들은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