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창군, 고창천 인도교 설치로 시장접근성 좋아진다

고창천 기존 징검다리 위에 인도교 설치공사..경관조명 야간 산책명소 기대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25 [09:23]

고창군, 고창천 인도교 설치로 시장접근성 좋아진다

고창천 기존 징검다리 위에 인도교 설치공사..경관조명 야간 산책명소 기대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25 [09:23]

고창군이 고창천 신흥교(전통시장)와 반룡교(농협중앙회) 중간 위치에 인도교(야간경관조성) 공사를 추진한다.

 

25일 고창군에 따르면 ‘고창천 인도교 공사’는 총사업비 9억원을 투입해 길이 37m, 폭 2m(2열) 인도교를 건설하고, 야간에도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경관조명이 설치된다. 개통은 오는 6월말로 예정하고 있다.

 

인도교 중앙에는 고창천을 조망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고, 주출입구 양편에는 완만한 경사로 노인?장애인 등 교통약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된다.

 

현재 해당 구간에는 고창천을 가로로 횡단하는 징검다리가 있다. 하지만 장마철에는 이용이 금지되고, 미끄러운 돌다리에 노약자와 지역 주민들이 다소 거리가 있는 교량으로 우회하는 등 큰 불편함을 겪고 있었다.

 

이번 인도교 설치로 보행자들의 통행 편의가 크게 개선되고, 전통시장 접근성도 좋아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고창군수는 “주민들이 접근이 용이하고, 산책을 즐기는 곳으로 자연친화적인 하천공간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천정비사업에 대한 예산을 적극 확보해 재해예방 및 친수공간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