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순천업사이클센터 더새롬, 제1기 업사이클 교육프로그램 운영

쓰레기는 줄이고 재능은 더하며 가치를 나누는 업사이클 교육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2/25 [11:53]

순천업사이클센터 더새롬, 제1기 업사이클 교육프로그램 운영

쓰레기는 줄이고 재능은 더하며 가치를 나누는 업사이클 교육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2/25 [11:53]

순천시는 업사이클 문화 확산과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순천업사이클센터 더새롬’에서 버려지는 자원의 새활용과 재활용 활성화를 주제로 2022년 제1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10개 강좌로 3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하여 매주 1회 2시간씩 5월 20일까지 10주간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청바지 리폼, 업사이클링 가죽공예, 생활소품만들기(재봉틀 기초), 다시 쓰는 보자기, 헌옷을 이용한 프랑스 자수, 내 옷으로 인형만들기, 업사이클링 향초만들기, POP글씨, 꽃그림 새활용품 만들기, 포크아트(목재 소품 리폼) 10개로 강좌별 수강인원은 15명 이내이다.

 

수강생 모집은 2월 25일부터 3월 8일까지 선착순이며, 업사이클센터 방문 또는 전화, 전자우편으로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강좌별 재료비 및 부자재비는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순천시 청소자원과 관계자는 “일상생활에 활용도가 높은 업사이클 교육을 통해 쓰레기는 줄이고 재능은 더하며 가치를 나누는 업사이클 문화 확산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디어의 새활용 강좌를 발굴하여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 또는 순천시 업사이클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