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문화예술 지원 사업 참여 단체 공모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분위기 조성 위해 6개 사업 참여 단체 모집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2/25 [11:54]

남양주시, 문화예술 지원 사업 참여 단체 공모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분위기 조성 위해 6개 사업 참여 단체 모집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2/25 [11:54]

남양주시는 예술인들의 활동 지원을 통한 지역 문화예술 기반 조성을 위해 문화예술 지원 사업의 참여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2022년 문화예술 지원 사업은 ▲찾아가는 문화 활동 ▲거리로 나온 예술 ▲전문예술 활동 지원 ▲생활예술 활동 지원 ▲공연장 대관료 지원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의 6개 사업이다.

 

‘찾아가는 문화 활동’은 문화예술 향유 취약 대상자들을 직접 찾아가 공연을 선보이는 사업으로 오는 3월 3일까지 주관단체를 모집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거리 공연 및 전시를 진행하는 ‘거리로 나온 예술’은 3월 4일까지 모집한다.

 

특히, ‘찾아가는 문화 활동’과 ‘거리로 나온 예술’은 사업 전체를 주관할 단체를 모집하는 것으로, 각 사업에 참여할 예술단체는 주관단체 선정이 확정된 후 3월 중으로 공모해 선정될 예정이다.(주관단체 중복 선발 불가)

 

전문예술인 및 단체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전문예술 활동 지원’과 아마추어 동아리의 예술 활동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하는 ‘생활예술 활동 지원’은 오는 3월 10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2개 사업에 참여하는 단체는 10월 말~11월 초 개최 예정인 ‘N티스트 페스티벌’에서 공연·체험 부스 등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예술인과 예술단체들의 공연·전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공간 대관료의 90%를 지원하는 ‘대관료 지원 사업’과 장애 예술인들의 예술 활동을 촉진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장애인 예술단체 또는 비장애인 예술단체와 협업을 지원하는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 사업’은 오는 3월 1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전문예술단체 지원 등 6개 사업에 81개 단체(중복 단체 포함)를 지원했으며, 올해에는 4억 3천여만 원의 규모로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예술인에게는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에게는 생활 속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