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청년동 ‘향(享)YOU?너를 누리는 시간’ 개최

광명 청년들이 함께 어울리고 공감할 수 있는 축제의 장 열린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2/25 [13:48]

광명시, 청년동 ‘향(享)YOU?너를 누리는 시간’ 개최

광명 청년들이 함께 어울리고 공감할 수 있는 축제의 장 열린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2/25 [13:48]

광명시는 오는 3월 12일 열린시민청(구 평생학습원) 4층 청년동에서 청년들이 개성을 표현하며 함께 어울리고 공감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인 ‘향(享)YOU-너를 누리는 시간’을 개최한다.

 

행사는 ▲강신주 철학가 초청 강연 ▲청년 창작품 전시 ▲공연 등으로 구성되며,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강신주의 감정수업’, ‘한 공기의 사랑’ 등의 저자이며 tvN ‘어쩌다 어른’, SBS ‘힐링캠프’ 등에 출연한 철학가 강신주 박사는 이날 “삶의 주인이 되는 법(청년의 일과 관계에 대하여)”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청년들이 진정 원하는 삶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청년동에서 진행한 원데이 클래스(디지털 드로잉, 백드롭 페인팅, 시 쓰기 등)의 창작품이 전시되며, 원먼스 클래스 뮤지컬팀과 광명시 청년들로 구성된 혼성 보컬팀 루벨라이트(RubelLite)의 공연도 진행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을 청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일상 회복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광명시 청년들이 문화 예술 활동을 향유하고 꿈을 실현하면서 함께 성장하는 콘텐츠를 많이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향(享)YOU-너를 누리는 시간’은 포스터에 기재된 QR코드를 이용한 온라인 신청으로 최대 100명까지 현장 참여가 가능하며, 유튜브 생중계도 동시에 진행된다.

 

한편, 광명시 청년동에서는 청년 문화예술 활동가를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창작자를 위한 다소 긴 오프닝’ 강연이 3월 16일부터 4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총 7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청년 정책 관련 리더십 교육 ‘광명 청년 정책 아카데미’가 3월 23일부터 5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총 8회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원데이 클래스(목공예, 감정향수, 가죽공예 등), 청년 동아리 및 자조집단, 취업 스터디 등이 상시 운영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