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는 오는 3월 2일부터 16일까지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독서동아리의 발굴·육성과 시민들의 독서 생활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월 1회 이상 활동하는 6인 이상의 독서동아리로, 접수일 기준으로 양주시 공공도서관 또는 공립 작은도서관에 등록돼 있어야 한다.
신규동아리의 경우 관내 공공도서관, 공립 작은도서관에 등록을 한 뒤 신청할 수 있다.
단 동일 내용으로 타 기관에서 보조금을 받는 경우, 강사료를 받는 강사가 운영하는 동아리, 특정 영리와 종교 활동을 위한 동아리, 단체·시설의 내부 사업을 위한 동아리 등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시는 총 6개의 동아리를 선정해 독서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도서구입, 강사료, 견학·체험활동비, 재료비, 인쇄비 등을 위한 보조금 1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3월 2일부터 16일까지이며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온라인 접수하거나 양주시 평생교육진흥원 도서관정책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오는 4월 29일에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선정된 동아리 대표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독서동아리 지원을 통해 독서문화공동체가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