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직업계고 지역인재 9급 공무원 합격자 실무 수습 프로그램 운영

민원응대 및 갈등관리 등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 및 실습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2/25 [14:17]

인천 직업계고 지역인재 9급 공무원 합격자 실무 수습 프로그램 운영

민원응대 및 갈등관리 등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 및 실습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2/25 [14:17]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 직업계고 출신의 지역인재 9급 공무원 합격자 19명을 대상으로 2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실무 수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시행된 지역인재 9급 공무원은 학과성적이 우수한 졸업(예정)자 중 학교장 추천자를 대상으로 선발하며 인천 직업계고에서는 올해 행정직군에 일반행정 8명, 세무 5명, 관세 2명, 회계 1명과 기술직군에 선박항해 1명, 일반기계 2명 등 19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다.

 

이번 실무 수습 프로그램은 인천교육청만이 운영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공무원의 소양과 역할 ▲의사소통 기술 ▲공직생활의 실제 ▲나의 직무역량 ▲민원응대 및 갈등관리 ▲성공적인 공직생활을 위한 실천계획 수립 및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합격자들은 4월부터 인사혁신처가 실시하는 연수를 이수한 후 정부 부처에 배치되며 6개월간의 수습기간을 거쳐 9급 공무원으로 임용된다.

 

오수연 합격자는 “힘든 순간이 많았지만 공무원을 준비하는 과정은 훌륭한 공직자가 되기 위한 밑거름이자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꿈을 지지해주고 함께 노력해주신 선생님, 부모님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성훈 교육감은 합격생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선발에 최종 합격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국민을 위해 봉사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고 사명감과 책무성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도 직업계고 학생들이 공무원 뿐만 아니라 대기업, 중견, 중소기업 등 희망하는 좋은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