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인천비전기업협회, 인천직업교육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좋은 일자리 발굴을 위한 교육청-인천비전기업협회 협력 기반 조성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월 23일, 인천시 남동구에 위치한 ㈜엠에스씨에서 인천비전기업협회와 인천직업교육발전 및 인천지역사회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고졸 취업 확대를 위한 정보 공유 ▲직업계고 재학생 및 졸업생의 취업 기회 확대 지원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현장체험학습 지원 ▲인천비전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자문 및 관련 정보 교류 등이다.
인천비전기업협회는 인천지역 기업 중 매출액 80억 이상의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약 1,100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인천비전기업협회 김동훈 회장은 “취업박람회, 일자리 한마당 등을 통해 교육청과 협력하여 직업계고 학생들의 좋은 일자리 지원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면서 “이번 MOU를 시작으로 교육청과 협회가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도성훈 교육감은 “교육청과 인천시 뿐 아니라 대학, 직업계고 그리고 기업이 함께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고 기업의 맞춤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하자”면서 “진로직업교육을 강화하여 인천에서 나고 자란 아이들이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천형 직업교육 기반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