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산업진흥원, 유니콘발굴을 위한 창원시 벤처투자 매칭데이 개최

관내/외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유치를 위해 연 6회 개최 예정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2/25 [14:12]

창원산업진흥원, 유니콘발굴을 위한 창원시 벤처투자 매칭데이 개최

관내/외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유치를 위해 연 6회 개최 예정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2/25 [14:12]

창원산업진흥원은 관내 벤처기업 및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 제공을 위해 지난 25일 창원시 창업지원센터에서 ‘2022년 제1회 벤처투자 매칭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원시 벤처투자 매칭데이’는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벤처펀드 투자의 지역불균형을 해소하고, 관내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환경 개선 및 선순환 투자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결성된 창원시 제1호 펀드인 ‘넥스트 유니콘 벤처펀드’의 투자대상 기업을 발굴하기 위하여 투자자와 우수 창업기업간 컨설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벤처투자 매칭데이’에서는 펀드운용사인 인라이트벤처스(유)가 투자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의 사업계획서 및 IR자료를 검토한 후 최종 8개 참여기업을 선정했다. 매칭데이에서는 스타트업 대표와 함께 기업의 현황 및 미래가치를 분석하고, 투자유치를 위한 방법 그리고 중소벤처기업부가 운영하는 TIPS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방법에 대해 1대1 멘토링을 실시한 후 투자유치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최종적으로 투자유치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2021년까지 7회에 걸쳐 벤처투자 매칭데이를 개최한 결과 ㈜에이아이바이오틱스, ㈜CIS, ㈜로티 등을 우수스타트업을 발굴하여 17억원을 투자했다.

 

진흥원 백정한 원장은 “최근 정부의 비수도권 스타트업에 대한 정책이 마케팅, R·D 등 단순 부분 지원에서 모태펀드 등 투자지원 정책으로 전환”되고 있다며, “창원시는 공공 펀드의 추가 조성을 통해 관내 창업기업의 성장 자금을 공급하고, 성공한 기업을 이익을 지역 스타트업에 재투자하는 창원시 창업투자 생태계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시 벤처투자 매칭데이 개최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창원산업진흥원 창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