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물품지원사업 업무 협약

이랜드재단-굿윌스토어 밀알구리점과 협업하여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노력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2/25 [18:45]

구리시,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물품지원사업 업무 협약

이랜드재단-굿윌스토어 밀알구리점과 협업하여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노력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2/25 [18:45]

구리시는 이랜드재단, 굿윌스토어 밀알구리점과 25일 구리시청 3층 민원상담실에서 저소득층 한부모가정을 위한 물품 지원 사업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저소득층 한부모 물품 지원 사업’은 이랜드재단과 굿윌스토어 밀알구리점이 협업하여 기증물품을 판매하여 수익금을 활용하여 지역 내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에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굿윌스토어 밀알구리점이 이랜드재단을 통해 기증받은 후원 물품을 판매한 후 나온 수익금을 지역 내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10가구에 매달 5만원 씩 연 60만 원(총 600만 원)을 ‘구리사랑카드’로 지원하는 방식이다.

 

시에서는 적합한 지원 대상자를 추천하고 이랜드재단의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확정했다.

 

이랜드재단과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적 기업인 굿윌스토어 밀알구리점의 물품 기증 및 재판매를 통한 선순환으로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환경보호에 기여했다.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지속 지원으로 한부모가정의 위기, 긴급상황을 해소하고 사회적 안정망 구축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이랜드재단과 굿윌스토어와 함께 물품 지원 사업을 전개하며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저소득 한부모 가정의 사회적 안정망을 구축에 힘쓰겠다.”라며 추가적으로“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의 자원순환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나눔문화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