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삼척시, 전시민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한 2022년 평생교육사업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02 [09:09]

삼척시, 전시민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한 2022년 평생교육사업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02 [09:09]

삼척시는 위드(with) 코로나 시대 전 시민의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해 비대면 평생교육을 확대 운영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한, 원거리 시민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찾아가는 평생교육 및 도계?원덕평생학습센터를 운영하여 쾌적하고 편리한 학습공간을 제공하는 등 평생학습 문화확산에 적극 매진하고 있다.

 

성인문해교육, 중?고등학력 검정고시반, 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사회통합 증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삼척 기적의 도서관 건립과 원덕 도서관 개축공사를 추진하고 있어 향후 평생학습 시설 인프라를 확충해 더욱더 튼튼한 평생학습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삼척시 올해 주요 추진 사업으로 ▲평생학습관 정규 교육 및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강좌 딩동!딩동! 배달학습 ▲성인문해(한글교실) 운영 ▲중·고등학력 검정고시반 운영 ▲차이나는 ‘문해 배움터의 날’ 운영 ▲소외계층(노인, 장애인)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평생교육 기관?단체 특성화 사업 ▲평생학습동아리 육성?지원 ▲평생학습 소식지 및 성과집 발간 등이 있다.

 

특히, 디지털 소외 계층을 해소하기 위해 신규 사업으로 ‘디지털 배움터’를 운영하여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무인·비대면 중심의 디지털 환경을 반영한 실생활 활용 중심의 평생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삼척시민아카데미 ▲시민역량교육 ▲독서아카데미 ▲시민과 함께 하는 작가와의 만남 ▲세대별·계층별 특성화(인생이모작) 프로그램 ▲직장인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온라인 평생교육 관계자 및 강사 역량강화 연수 ▲온라인 삼척평생학습박람회 ▲각종 일자리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시민 맞춤형 특성화 평생교육으로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며, 배우고, 성장하는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박수옥 평생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고 시민들의 학습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평생교육 정책을 개발하여 지속가능한 배움·나눔 실천으로 삶의 질이 향상될 뿐 아니라 도시 경쟁력 강화 및 살기 좋은 최고의 명품 평생학습도시 삼척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