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주금곡농협·금산농협, 진주시복지재단에 농산물 기탁

지역사회 나눔활동 등 사회적 경제활동 적극 참여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3/02 [09:52]

진주금곡농협·금산농협, 진주시복지재단에 농산물 기탁

지역사회 나눔활동 등 사회적 경제활동 적극 참여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3/02 [09:52]

진주금곡농협과 진주금산농협은 2일 취약계층 이웃을 위해 딸기(2㎏) 42박스, 파프리카(5㎏) 30박스 등 200만 원 상당의 농산물을 진주시복지재단에 기탁했다.

 

기부된 농산물은 진주시복지재단을 통하여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신정호 진주금산농협 조합장은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에 사회적 역할과 책임에 대한 고민이 많다”며 “농산물 기부 등 나눔활동을 비롯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의도 진주금곡농협 조합장은 “농민들이 정성으로 수확한 농산물을 전달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여파로 여전히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따뜻한 정을 전했다.

 

재단 관계자는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따뜻한 마음을 베풀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금곡농협과 진주금산농협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직매장 지원사업에 선정돼 오는 2023년까지 각각 3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지역 중·소농가 참여 확대 및 취약계층 우선 고용 등 로컬푸드의 사회적 가치를 적극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