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는 주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획될 ‘2022년도 마을교육공동체 사업과 마을학교 운영 기관·단체’를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 사업은 지난 2019년 지정된 서구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 사업 일환으로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과 공동체 인프라를 교육이라는 연결고리로 이어 마을학교를 완성하기 위한 지원정책이다.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의 신청자격은 고유번호증이 있는 5인 이상의 비영리단체이며, 사업 주제는 마을자원을 활용한 학교 또는 교과과정 연계사업이나, 마을과 학생이 함께하는 교육프로그램 등으로 사업별 5백만 원 이내 총 3천5백만 원이 지원될 계획이다.
또한 신규 사업인 마을학교 운영의 경우, 신청자격은 서구 소재 마을교육과정 수행이 가능한 기관·단체이며, 사업 주제는 마을연계 교과과정 및 지역특성에 맞는 교육콘텐츠 운영으로 각종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1,500만 원이 지원된다.
접수는 이달 18일까지며, 방문 또는 우편이나 이메일로 접수 받고, 최종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선정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3월 중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사업계획서 등의 제출서식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자치분권과 교육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