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3월 21일까지 양성평등 문화확산과 여성의 안전 및 경제·사회 참여 촉진을 위한 ‘2022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올해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분야는 △양성평등 문화확산, △여성안전,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촉진, △일·가정 양립지원 등 4개 분야로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문화·복지 등 전반적인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홍성군에 소재하고 있는 비영리 법인·단체이며, 총사업비는 2,000만 원으로 사업 규모에 따라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은 최대 4개까지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법인이나 단체는 3월 21일까지 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등록증 등 신청 서류를 홍성군 가정행복과 여성복지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청 홈페이지-군정소식-공고/고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에 필요한 서식도 내려받을 수 있다.
양성평등위원회 및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사업의 적정성, 효과성 및 양성평등 실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원 단체와 금액을 결정하며, 결과는 4월 중 단체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양성평등 실현과 인식개선을 위한 비영리 법인과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더 많은 지원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길거리미술관, △양성평등영상 콘텐츠 제작사업, △양성평등 그림자극“달라도 친구”, △나의 하늘을 날다 4개 사업에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