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 ‘경기꿈의대학’168개 강좌 수강 신청하세요

2022년 의정부지역 경기꿈의대학 참가 학생 모집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3/02 [10:04]

의정부 ‘경기꿈의대학’168개 강좌 수강 신청하세요

2022년 의정부지역 경기꿈의대학 참가 학생 모집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3/02 [10:04]

의정부교육지원청은 학생의 진로지원을 위해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3차례에 걸쳐서 2022학년도 경기꿈의대학 1학기 수강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경기꿈의대학은 경기도교육청 소속 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이 경기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특별 개설한 강좌를 희망 선택에 의해 수강하고,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개척 역량을 신장시키는 학생중심 프로그램이다. 올해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이 대학과 전문 기관을 직접 방문해 수강하는 방문형 강좌 94개와 대학 ? 전문기관의 강사가 지역 지정 시설로 찾아가는 거점형 강좌 42개, 온라인형 강좌 32개 등 총 168개 강좌를 개설한다.

 

이번 꿈의대학에는 서울대, 명지대, 대진대 등 수도권 소재 17개 대학 및 기관에서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했다. 의정부에서는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관내 10개 고등학교에 강의실을 마련하여 거점형 강좌를 운영하고, 경민대, 신한대, 을지대(의정부캠퍼스) 등에서 방문형 강좌를 운영한다. 또한 수강생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올해도 오프라인 강의 운영 시 셔틀버스 운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컴퓨터와 모바일기기를 통해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에서 1인당 최대 4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총 3차례에 나눠 진행되며 회차 마지막 날에 자동추첨 후 마감 강좌와 수강인원이 확정된다. 모든 강좌는 무료수강을 원칙으로 하나, 실험실습비 또는 재료비의 경우 자비 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경기꿈의대학은 4월 11일부터 6월 22일까지 8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의정부는 인문, 정보통신, 경영, 의학·간호, 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토요단기방문형 강좌도 운영될 예정이며, 운영 기간은 5월 14일부터 5월 28일 3주간이다.

김진선 교육장은“경기꿈의대학은 학생들이 교과 수업을 벗어나 실제 삶의 맥락에서 전문가를 만나고, 다른 학교의 학생들과 어울리면서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삶의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면서,“학생들이 배움의 과정에서 더 넓은 세상과 만나고 스스로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