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를 빛낸 시민을 찾습니다”

광주시, 2022년 제36회 광주시민대상 수상후보자 공모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02 [14:11]

“광주광역시를 빛낸 시민을 찾습니다”

광주시, 2022년 제36회 광주시민대상 수상후보자 공모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02 [14:11]

광주광역시는 ‘2022년 제36회 광주광역시민대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올해로 제36회를 맞는 시민대상은 광주시민으로서 학문의 진흥과 문화예술의 창조적 계발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하거나, 시의 명예선양과 지역발전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민대상은 사회봉사, 학술, 문화예술, 체육, 지역경제진흥 등 5개 부문에서 각 1명을 선정하며, 공고일(3월2일) 기준 3년 이상 광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거주자로서 각 부문별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후보자는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공적증빙자료 등의 서류를 오는 14일부터 4월20일까지 방문, 우편,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부문별 요건과 추천서 제출서식 등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특히 광주시는 인터넷 접수를 통해 지역발전에 공헌해왔지만 알려지지 않은 공로자 발굴을 위해 귀감이 되는 이웃을 누구나 쉽게 추천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인터넷 추천의 경우 “바로소통광주” 홈페이지에서 30표 이상의 공감을 받아 예비 후보자로 선정되면, 실무위원회 심의를 거처 정식 후보자로 추천된다.

 

또한 공정하고 시민들이 공감하는 수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후보자들의 공적을 홈페이지에 사전공개하여 이의신청을 접수하고 재검증할 예정이다. 공적 사전공개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후보자 추천이 제한될 수 있다.

 

시민대상 수상자는 공개검증 및 자격요건 검증 등 사전절차를 거쳐 확정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시민대상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하고, 오는 5월 제57회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한다.

 

김일융 광주시 자치행정국장은 “시민대상은 우리 시에서 가장 영예로운 상으로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관심을 갖고 주변에 귀감이 되는 이웃들을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대상은 그동안 개인 151명, 단체 8곳 등 총 159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수상자들은 시정자문회의 및 시민대상심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명예의 전당 헌액, 각종 주요 행사 시 초청인사 등의 예우를 받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