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미디어 교육·체험 기회 늘린다…광진구-시청자미디어재단 업무협약 개최

구민의 미디어 역량 강화 및 올바른 미디어 문화 확산 도모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3/02 [14:04]

미디어 교육·체험 기회 늘린다…광진구-시청자미디어재단 업무협약 개최

구민의 미디어 역량 강화 및 올바른 미디어 문화 확산 도모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3/02 [14:04]

광진구가 구민의 미디어 매체에 대한 이해력 향상과 구정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시청자미디어재단과 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미디어 소통이 더 중요해진 상황에 맞춰 광진구민의 미디어 역량을 강화하고, 올바른 미디어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고자 추진하게 됐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구민과 직원 대상 맞춤형 미디어 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미디어 관련 인적·물적 자원 지원 ▲마을공동체 지원 및 창업 지원 활성화 공동협력 ▲기타 각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제반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시청자미디어재단은 방송통신위원회 산하의 미디어교육 사업 등을 운영하는 준정부기관으로, 시청자의 방송참여와 권익증진을 위한 역할을 맡고 있다. 현재 서울, 경기, 부산, 광주, 강원, 대전, 인천, 충북, 세종 등 10개 지역에서 운영 중이다.

 

구는 시청자미디어재단 서울센터와 협력하여 오는 6월부터 구민 및 직원을 대상으로 미디어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50+주민자치 기자단 ‘보도자료 및 기사 작성’ ▲1인 미디어 창업자를 위한 유튜버 전문교육 및 스피치 강좌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 제작 및 활용 교육 등이다.

 

특히 시청자미디어재단 서울센터에 마련된 ▲편집 교육실 ▲대형 TV스튜디오 ▲1인미디어 제작실 ▲라디오 스튜디오 ▲장비 대여실 등을 적극 활용하여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기관 간 협력을 통해 미디어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광진구민의 소통의 디딤돌이 되어 지역의 문화 나눔과 구민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