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 진안고원몰 입점농가 필수교육 및 사업설명회 실시입점농가 마케팅 능력향상 및 신규 입점 희망농가 모집으로 상품 다양화
진안군은 4일 진안고원몰 입점농가 등의 역량강화 및 원활한 운영관리를 도모하기 위해 입점농가 및 업체에 대한 기본 필수교육 및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진안군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인 ‘진안고원몰’ 입점농가 및 업체에 대한 역량강화 기본 필수교육과 신규입점 안내·지원 및 혜택 등의 설명회를 연이어 진행했으며, 농업기술센터 3층 강당에서 입점농가 및 업체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전춘성 진안군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진안고원몰 구축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설명에 이어 ‘상품관리 및 배송정책, 고객응대 기본교육’, ‘진안고원몰 고객감동 마케팅 및 홍보’의 3개 과정을 진행했다. 교육에 이어 신규입점농가 및 업체에게 입점 안내 및 지원과 혜택 등을 소개했다. 끝으로 의견청취의 시간을 갖고, 현재까지 진안고원몰 운영상황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사항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군은 현재까지 50여 농가?업체 170여 가공식품과 농산물을 입점대상으로 선정하고 상품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설 명절 특판 이벤트 등 각종 프로모션을 기획 및 진행했다. 최근 ‘열매마’ 라이브커머스는 눈에 띄는 주문증가 효과를 거두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오는 3월 11일에는 진안군 운장산 고로쇠축제와 연계한 ‘진안고원 고로쇠 수액’판매를 위한 라이브커머스를 오후 3시 네이버쇼핑라이브와 유튜브 등으로 동시 송출할 예정이다. 전춘성 군수는 “지난해 운영을 시작한 진안군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인 진안고원몰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안고원몰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통해 고객들에게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상품을 제공하고 관내 농가 및 업체에게는 비대면 유통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