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기계공고 학생 14명, 영국 로이드 선급용접인증 시험에 합격

전국 고교생 중 최초로 응시·합격 사례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3/08 [09:34]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기계공고 학생 14명, 영국 로이드 선급용접인증 시험에 합격

전국 고교생 중 최초로 응시·합격 사례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3/08 [09:34]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는 지난 2월 23일과 26일 영국 로이드인증원(LRQA)에서 실시한 선급용접인증 시험에서 2학년 기계과 학생 14명이 합격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 고교생이 로이드 선급용접인증 시험에 응시하고 합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국 로이드인증원은 세계 선박과 일반산업, 철도 등에 이르기까지 설계인증·검사·안전·신뢰성 등 기술 평가와 관련한 업무를 하고 있는 세계 선급협회 가운데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고 있다.

 

이 시험에서 인증서를 받은 학생들은 국내는 물론 전세계 조선회사에 취업시 용접기술의 국제적 통용성을 인정받을 수 있고, 외국의 기술사 시험 응시나 각 회사 취업 등에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실습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했던 상황에서도 이들 학생은 방학과 주말도 반납한 채 관련 방과후 수업에 참여하였고, 추운 날씨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리며 집중적으로 연습을 했다.

 

특히 이들 학생은 이번에 받은 로이드 선급용접인증서를 바탕으로 호주 글로벌현장학습에 참여할 예정이며, 앞으로 13mm 이상의 평판 및 5G 파이프 선급 용접시험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양병춘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급변하는 미래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글로벌 취업역량을 갖춘 산업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