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블렌디드 수업 활성화와 교사들의 수업역량을 신장하기 위해 ‘동래BTS(Blended learning · Teaching Support)와 함께하는 학생참여중심 블렌디드 수업 디자인’ 자료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자료는 초등학교 저학년(1~2년)의 경우 교과 특성을 고려해 활용할 수 있도록 수업 적용 사례를, 고학년(3~6년)의 경우에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4개 교과의 특성을 살리는 블렌디드 수업 적용 사례를 각각 담고 있다.
교사들은 수업지도안 형식으로 만들어진 이 자료를 활용해 다양한 에듀테크의 교과별 활용 방법과 블렌디드 단원 설계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교과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특히, 교사들이 쉽게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패들렛 링크 주소도 함께 안내했다. 패들렛은 사용자가 재미있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실시간으로 협업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다.
동래교육지원청은 이 자료를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배부하고, 동래교육지원청 홈페이지와 부산미래교육원 ‘부산교수학습샘터’에도 탑재했다.
또한, 이 자료를 활용해 ‘찾아가는 블렌디드 수업 디자인’ 토크를 실시할 계획이다. 원옥순 동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 자료는 교사들이 블렌디드 수업을 내실있게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교사들이 교실 수업의 변화를 이끌어 갈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