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해시, 상반기 개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추진

2천마리 규모…동지역은 동물등록 시 지원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3/08 [09:26]

김해시, 상반기 개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추진

2천마리 규모…동지역은 동물등록 시 지원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3/08 [09:26]

김해시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2022년도 상반기 개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사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도농복합도시 특성을 고려해 야생동물의 출현이 빈번한 산간·농촌지역(읍·면)과 도심지역(동)을 구분해 개 광견병 예방접종 사업을 실시하며 2,000마리분 예방백신과 접종 시술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다만, 도심지역 반려견일 경우 동물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에만 광견병 예방백신을 지원받을 수 있어 동물등록증을 지참해 시에서 지정한 동물병원에 방문해야 한다. 또 동물등록 신청 때도 접종할 수 있어 이번 기회에 동물등록도 함께하기를 권장한다.

 

지정 동물병원 명단과 주소는 시 누리집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병원마다 약품 수량이 제한돼 약품이 조기 소진될 수 있으므로 문의 후 방문해야 한다.

 

산간·농촌지역 예방접종은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협업해 공수의 7명이 마을을 방문해 실시한다. 예방접종 희망 시민은 사업 기간에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광견병은 주로 야생동물을 통해 개에게 감염되며 사람에게도 전염이 가능한 인수공통전염병으로서 예방을 위해서는 3~4개월령에 1회 접종 후 1년마다 보강 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 작년에 광견병을 접종하지 않았다면 이번 접종 기간에 반드시 접종해야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안전과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서 예방접종을 꼭 하시기 바란다”며 “더불어 가족과 같은 반려동물을 지키는 확실한 방법은 동물등록이니 아직 등록하지 않았다면 이번에 동물등록도 함께 하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