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진로개척 역량을 신장하기 위해 3월 7일부터 2022학년도 경기꿈의대학 1학기 수강신청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경기꿈의대학은 경기도교육청 소속 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이 경기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특별 개설한 강좌를 희망 선택에 의해 수강하고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개척 역량을 신장시키는 학생중심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2년 양평교육지원청에서는 고등학교 8개교를 중심으로 한 거점형 경기꿈의대학이 운영되고 4개의 대학이 참여하여 총 13강좌가 개설한다.
강좌의 분야는 교육학, 기초화장품, 심리학, 리더십, 프랑스 인문학, 문학 장르 활용 글쓰기, 4차 산업혁명시대 드론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가 개설되어 수업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이를 홍보하기 위해 양평교육지원청에서는 각 학교 및 교육지원청에 홍보 현수막을 설치하고 안내책자를 만들어 배부하였다.
수강신청은 경기꿈의대학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며 올해부터는 1인당 4강좌(온라인 2강좌 포함)까지 신청할 수 있다. 모든 강좌는 무료수강을 원칙으로 하나 실험실습비 또는 재료비의 경우 자비 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유승일 교육장은 “양평의 청소년들이 경기꿈의대학으로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다가서는 성장의 기회가 되고 진로 개척 역량을 신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또한 방역 관리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성장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