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1:1 맞춤형 비대면 부동산상담 서비스’시행부동산 전반에 대해 전문가의 상담받는 일대일 맞춤형 비대면 무료 부동산상담 서비스 제공
서울 성동구는 부동산정책의 급격한 변화에 대처하기 힘든 구민을 위해 부동산 전반에 대해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1:1 맞춤형 비대면 무료 부동산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월 둘째, 넷째 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1:1 맞춤형 부동산 상담서비스’는 공인중개사, 지적측량사, 감정평가사 총 3개 분야 9명의 전문가들이 순번제로 돌아가면서 상담을 진행한다.
구민들이 주로 궁금해 하는 부동산 관련 분쟁, 거래계약서(매매 및 임대차) 작성방법, 개별공시지가 산정, 경계분쟁에 따른 지적측량 상담 등 부동산분야의 전반적인 내용을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으며, 상담 과정에서 법률 검토가 필요한 경우 구 무료법률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1:1 맞춤형 부동산상담 서비스’는 구민이 직접 구청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접촉으로 인한 감염 우려를 줄이기 위해 비대면 전화상담으로 진행하며 사전예약을 통해 상담관이 예약 날짜에 전화를 걸어 상담이 진행된다.
상담을 필요로 하는 성동구민이면 누구나 사전 예약한 후 이용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성동구청 토지관리과에 전화로 상담 신청을 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부동산 관련 문제로 불편을 겪고 있으나 경제적 부담 등으로 상담을 받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무료상담을 통해 부동산분야의 궁금증을 경제적 부담 없이 쉽고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