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22년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 공모▲이웃 만들기 ▲공동체모임 활성화 ▲마을특화 활동 지원 ▲마을문제해결 등 4개 분야 공모
강북구가 ‘2022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참여할 희망자를 모집한다.
‘마을공동체 사업’이란 주민들이 모여 자신들이 속해있는 마을에 관한 공동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기획, 추진하며 실행하는 주민주도의 사업으로, 구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구민들의 마을공동체 참여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모 사업은 ▲공동체 형성 및 소통을 지원하는 이웃만들기 ▲이웃 간 관계망 확대를 위한 공동체모임 활성화 사업 ▲공간·골목 연계 또는 의제 중심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마을특화 활동지원 사업 ▲주민주도의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마을문제해결 사업 등 총 4개 분야다.
구는 이번 사업에 총 9천9백만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선정 사업별 최대 1백만원에서 1천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강북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기반(직장, 학교 등)을 둔 3인 이상 주민모임 또는 단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사업 참여 희망자는 오는 16일(수)부터 31일(목)까지 서울특별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오는 5월 말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자를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구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선정된 단체와 협약을 체결한 후, 상담, 회계 및 정산 교육,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오는 14일(월)에 ‘강북구마을자치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방송될 예정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을 통해 구민들이 더욱 지역 구민들과 마을 공동의 문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구민들이 다 같이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즐거운 마을살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