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 계양구, 봄철 산불방지 비상체계 가동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11 [10:23]

인천광역시 계양구, 봄철 산불방지 비상체계 가동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11 [10:23]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산불 집중 발생 기간인 봄을 맞아 빈틈없는 산불감시와 예방활동 강화로 계양산과 천마산 지키기에 앞장선다.

 

구에서는 산불 집중관리를 위해 지난 2월 1일부터 산불방지 종합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산불감시 카메라를 통한 철저한 산불 감시와 함께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 등 총 60명을 채용해 산불취약지에 배치하여, 산림 내 불법행위 단속과 산불 감시 등 산불 예방활동을 강화한다.

 

산불이 발생할 경우에는 산불발생 규모에 따라 초기단계, 확산단계, 잔불정리, 뒷불감시로 나눠 각 단계별 동원 인력체계를 구축했으며, 소방·군?경찰 등 유관기관과의 산불진화 협조체계를 강화하여 산불이 초기에 빠르게 진화될 수 있도록 산불방지 대응태세를 확립했다.

 

아울러, 산불발생 빈도가 가장 높은 4월에는 계양구청 전 직원이 주말마다 계양산과 천마산에서 산불예방 홍보 활동을 할 예정이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이번 봄철은 매우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어 작은 불씨가 큰 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계양구의 소중한 산림을 지키기 위해 예방순찰과 감시활동을 강화해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