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2년 경상남도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모집

성별영향평가제도 운영의 실효성 제고 및 정책개선을 위한 전문인력 모집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3/14 [12:38]

2022년 경상남도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모집

성별영향평가제도 운영의 실효성 제고 및 정책개선을 위한 전문인력 모집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3/14 [12:38]

경상남도는 성별영향평가제도 운영의 실효성 제고 및 실질적인 정책개선을 위해 행정전문가, 연구자, 비정부조직(NGO) 활동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2022년 경상남도 성별영향평가센터 컨설턴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성별영향평가제도란 성별영향평가법에 따라, 정책(법령, 계획, 사업 등)을 수립·시행하는 과정에서 정책이 성별에 미치는 영향과 성차별 발생 원인, 성별 사회·경제적·신체적 특성 및 요구 차이 등을 체계적·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양성평등에 입각한 정책 개선안을 제시하고 실행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컨설턴트들은 위촉일로부터 1년간 활동하며,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거친 후 시·군의 성별영향평가 컨설팅, 성인지예산서 컨설팅, 성인지 교육 강사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14일부터 오는 23일까지이며, 지원서와 제출서류를 토대로 심사를 거친 후 20여 명 내외로 컨설턴트를 위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와 경남여성가족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현미 도 여성정책과장은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에 위촉되면 지역의 정책 참여 및 컨설팅·교육강사 활동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면서 “특히 평소 도정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이므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많이 참여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성별영향평가센터는 경상남도와 경상남도 교육청, 18개 시·군의 법령, 계획, 사업, 홍보사업 등에 대한 성별영향평가와 성인지 예·결산에 대한 전문적인 자문 및 교육을 통해 성 주류화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의 성 평등 실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컨설팅 지원과 함께 양성평등 교육 실시,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등 성별영향평가제도 정착을 위한 지원 및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