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에 대한 중요성 인식 증진 및 실천력 증대를 위한 ‘주남 가족환경동아리’ 1기 발대식이 12일 주남환경학교에서 개최됐다.
주남 가족환경동아리는 2월 19일부터 3월 10일까지 약 한달간 주남환경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생 이상의 자녀를 둔 가족을 모집하였으며 총 10가족, 35명이 참여하였다. 본 식에 앞서 환경동화 구연을 관람한 참여자들은 직접 환경동화를 구연해보기도 하며 환경동아리의 시작을 북돋았다.
주남 가족환경동아리는 가족과 단합된 환경 의식을 높이고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력을 기르는데 그 목적을 두고 3월 12일부터 5월 28일까지 2달여간 매주 둘째주 넷째주 토요일에 환경동화 구연, 환경노래 개사, 폐품 활용 업사이클링 제품 만들기, 환경수비대 활동 등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각 기수마다 활동기간은 약 3개월이며 올해 말까지 2개 기수의 추가적인 활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둘숙 주남환경학교장은 “참여 가족 모두가 주남 가족환경동아리 활동을 통해 현재의 나를 돌아보고 환경의 소중함을 알아 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미래 세대를 위한 작은 발걸음에 동참한 모든 가족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