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기형 경기도의원, 운유고등학교 G-스포츠클럽 공간 개방 결정 환영

“체육관 개방, G-스포츠를 청소년의 품으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8 [06:39]

이기형 경기도의원, 운유고등학교 G-스포츠클럽 공간 개방 결정 환영

“체육관 개방, G-스포츠를 청소년의 품으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8 [06:39]

김포시 장기본동에 위치한 운유고등학교가 경기도 학생 스포츠 프로그램인 ‘G-스포츠클럽교육 여건을 확대하기 위해 체육관 개방을 결정했다.

 

이기형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4)에 따르면 운유고 체육관 개방은 박상혁 국회의원(

▲ 운유고    

불어민주당, 김포을)G-스포츠 관련 학부모 간담회, 학교, 경기도교육청, 김포교육지원청 간 여러 차례 협의를 거쳐 이루어졌다.

 

           ▲ 운유고    

G-스포츠클럽이란 경기도교육청과 지자체가 연계해 시행하는 공공형 스포츠 클럽 정책으로, 온 마을이 함께 학교체육 엘리트체육 생활체육의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지역 기반 플랫폼이다. 올해부터 김포시는 G스포츠클럽 초ㆍ중등 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지만, 체육관 등 공간 확보의 어려움으로 중등(고등학교) 과정 운영에 난항을 겪어왔다.

 

이기형 도의원은 운유고 체육관 개방으로 김포 지역 학생들은 더 나은 환경에서 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김포 교육 발전을 위해 학교 개방을 결정한 운유고등학교에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박상혁 국회의원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해 더 많은 학생들이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게 됐다“G-스포츠 클럽이 청소년 스포츠 허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운유고등학교는 지난 1월 솔터고등학교가 화재로 인해 수업이 불가능해지자 솔터고 학생들을 긴급히 수용하며 교육 환경 안정화에 기여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