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28일까지 ‘소그룹 자원봉사 재료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단체 지원을 통해 봉사 프로그램을 육성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자원봉사에 참여할 20단체를 선정해 단체별 재료를 30만원에서 5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로 봉사활동이 어려운 단체들을 위해 컨설팅을 제공하고 일상 속 자원봉사 참여문화를 조성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자원봉사센터 등록 후 2년 이상 정기적으로 활동한 단체이며, 중앙부처, 경기도, 관내 타기관 등에서 보조금을 지원받는 단체는 제외된다.
공모에 선정된 단체는 각종 미술치료 프로그램 운영, 방역물품과 안전용품 구매, 장애인·저소득 가정 도시락 배달 등 소모성 물품 재료비를 센터에서 지원받아 구입할 수 있다.
김용훈 센터장은“코로나로 위축된 자원봉사활동이 이번 사업을 통해 소그룹 단체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을 시도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며 따뜻한 위로와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봉사자들에게 힘이 되는 자원봉사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양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