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한우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산학연 기관간의 협력 구축으로 강원한우 품질향상 및 농가소득 증대
강원도축산기술연구소는 3월 23일 강원대학교 동물생명과학대, 농협 경제지주 축산연구원과 함께 강원한우 개량연구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고재근 강원도축산기술연구소장, 주진우 강원대학교 동물생명과학대학장 , 조인기 농협 축산연구원장이 참석하여 강원한우 발전방향 등을 위한 주요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협약은 강원한우의 한 단계 더 높은 발전을 위하여 한우농가의 개량정보 및 현장컨설팅 강화 등을 공동 협의하였고, 강원한우 브랜드 강화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공동 지원하기로 했다.
도내 농가에서 사육하고 있는 한우의 유전체 정보(SNP)를 분석하여 유전능력 평가하여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강원한우 개량에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하였고, 향후 D/B 구축으로 소의 개량 유전능력 정보를 신속하게 응용하여 고능력 번식우 집단을 조성하는 등 실질적인 한우농가에게 도움을 주기로 하였다. 3개 기관의 관계자들은 공동연구 추진으로 특성을 강화 협력함으로써 강원한우 발전 향상에 기여하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