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제시 낚시터 환경 개선사업을 통한 수산 자원 보호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25 [10:08]

김제시 낚시터 환경 개선사업을 통한 수산 자원 보호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25 [10:08]

김제시는 하천과 저수지 주변 대대적인 쓰레기 수거에 나섰다. 구간 별로 7개 단체 어업계에서 3월 22일~3월 25일(4일간)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2년도 낚시터 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구복 배수로는 동진강 지류 중 하나로 새만금지역과 맞닿아 있어 매년 수많은 관광객 및 낚시객들이 방문하는 장소다.

 

이때 방문객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로 수산 생물이 몸살을 앓고 있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김제시는 낚시터에 퇴적된 낚시용 추, 폐어구, 폐어망 등의 수중 퇴적 쓰레기와 상류에서 떠내려 온 쓰레기를 수거해 수산 자원 보호를 위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낚시터 환경개선 사업은 지역단체인 새만금 어업계와 광활면 어업계 등 어업인 15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미래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산 자원 보호 의미를 다지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박금남 해양항만과장은 “김제 시민들의 수산 자원 보호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김제시 수산 자원 보전을 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사업장소가 새만금의 시작과 연결되는 곳으로 의미가 있는 만큼 앞으로 김제시는 내수면 수산 자원의 보호뿐만 아니라 해양수산발전의 기반을 구축하여 미래의 새만금 시대에 해양 도시 김제로 도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