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천시, 지역 중소기업 지원에 박차를 가하다!

중소기업 경쟁력강화 사업 등 4개 지원사업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29 [13:40]

영천시, 지역 중소기업 지원에 박차를 가하다!

중소기업 경쟁력강화 사업 등 4개 지원사업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29 [13:40]

기업과 상생하는 도시, 영천시는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앞서 추진하고 있는 7개 분야 지원사업 37억 8천여만원 외 추가로 4개 분야 2억2천4백만원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사업은 지역 내 약 30개사를 대상으로 한다. 분야별로는 지식재산권, 경영자문비용, 홍보비용, 통·번역 비용을 기업에게 최대 2백만원, 물류비는 최대 4백만원을 지원한다.

 

안전한 기업일터 조성 지원사업은 기업 당 최대 2백만원으로 전기·소방 등 안전시설 및 환경개선 지원비를 약 30개사에 지원한다.

 

영천우수기업 홍보지원 사업은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박람회 및 전시회 참가비용을 지원하고, 홍보팸플릿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린팩토리 태양광지원 사업은 한국에너지공단의 태양광(건물)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에게 지원한다. 태양광 설치 기업 당 최대 4천8백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예산은 총 1억원이다.

 

작년 한해 동일한 사업으로 82개사, 총 2억3천8백여만원을 통해 안전, 경쟁력, 홍보, 경영에 대한 지원을 했으며, 올해는 약 90개사에 동일한 사업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영천시 관계자는 “기업과 근로자를 위한 4개의 지원사업을 보다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업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기 사업들은 4월부터 접수가 시작되며, 신청은 영천상공회의소에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