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관세청, 원산지조사 정보분석 경진대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01 [10:09]

관세청, 원산지조사 정보분석 경진대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01 [10:09]

관세청은 3월 31일?관세청 대전 연수원에서 2022년 상반기 원산지조사 정보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하고?우수 사례를 시상했다.

 

대회에 앞서 관세청은 전국 세관 원산지조사 직원이 제출한?총 22편에 대한 엄격한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작 9건을?선정했고, 이날 발표를 통해 최우수 사례?등을 시상했다.

 

이날 경진대회는 팀 간 경쟁방식과, 발표 주제로 성공·실패연구 사례를 추가하는 등 진행방식 변경을 통해?신규 전입직원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팀원 간의 소통과 협업, 분석 과정의 시행 착오를 줄이는 등 업무 효율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자유무역협정에 의한 관세 철폐로?수입이 급증하는 농·수산물, 우회수입, 주요 원재료의 역외산 사용에 따른 원산지결정기준 불충족 등 실질요건 위반 물품과 성공·실패연구 사례?등이 발표되어 다양한?정보분석 우수사례를 확산·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날 ‘최우수상 수상팀’은 페루산 농·수산물의 역외산?우회수입 가능성을 심도있게 분석한 인천세관 자유무역협정검증1과 1팀의 김순옥, 김종민, 정우영 관세행정관이 수상했다.

 

‘우수상 수상팀’은 유럽연합산 전기자동차의 원산지결정기준 불충족 위험을 분석한 서울세관 자유무역협정검증1과 1팀과 미국산 고가 건강기능식품의 원산지 불충족 위험을 분석한 대구세관 심사과 검증팀이 수상했다.

 

한편, 관세청은 최근 체약상대국의 원산지 규정이 신설·강화되거나 사후검증 요청이 빈번한 국가 등으로 수출하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원산지검증 대응지원 사업’을?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